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LED산업포럼, 글로벌 톱 전시회 한국관 구성한다”(에너지데일리)
관리자 2021.01.06 148

2018년 프랑크푸르트 L+B전시회 한국관 모습

2018년 프랑크푸르트 L+B전시회 한국관 모습


[에너지데일리 변국영 기자] LED산업포럼(위원장 류재만)이 코트라가 주관하는 ‘2021 홍콩추계조명전시회’와 ‘2022 프랑크푸르트 Light + Buliding 전시회’의 한국관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포럼이 수행해 한국관을 구성할 ‘홍콩추계조명전’과 ‘프랑크푸르트 Light + Buliding 전시회’는 조명분야에서 세계적 관심이 집중되는 가장 유력한 국제행사로 국내 기업의 참가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시회다. 포럼은 이번 한국관 구성을 통해 국내 우수기업의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포럼은 국내전시회인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와 연계해 단순 홍보 지원에 그치는 것이 아닌 기업의 계약 성과를 이끌어내고 코로나19와 같은 외부요인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두 전시회보다 앞서 개최되는 국내 전시회에서 '해외바이어 사전초청‘ 및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를 연계 진행해 ’신규바이어 발굴·상담·계약’으로 이어지는 통합 비즈니스 지원모델을 구축할 예정이다.

류재만 LED산업포럼 위원장은 “작년 한해 코로나19로 인해 포럼에서 수행할 해외전시회 사업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개최됐고 이를 대체하기 위해 작년 11월 관련 산업계 전시회로 유일하게 국제광융합엑스포를 개최해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 글로벌 전시회인 독일 L+B전시회 한국관 수행기관에 선정돼 우리 기업들의 해외진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포럼에서 개최하는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에 해당국 무역관과 전시 주최자들과 긴밀히 협업해 우리 기업과 해외바이어의 수출계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관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포럼 홈페이지 또는 ‘2021 국제광융합엑스포’ 홈페이지 및 사무국전화(02-783-7979)로 문의하면 된다.

변국영 기자

저작권자 © 에너지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엘이디산업포럼, 홍콩·독일 조명전시회 한국관 기관으로 선정(전기신문)
삼성전자, 미니LED TV `네오 QLED` 첫 선